등록

투어

섬유패션&문화 투어

일 시 -
코스 1 엑스코 → DTC섬유박물관 → 점심식사 → 대구 근대골목 투어 → 서문시장 → 엑스코
코스 2 엑스코 → DTC섬유박물관 → 점심식사 → 방짜유기박물관 → 서문시장 → 엑스코
tour_img01 tour_img02 tour_img03

TEXFO 2017에 참여하시면 대구의 섬유 스트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섬유패션&문화투어에 무료로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 섬유패션 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고 느끼고 체험하실 수 있는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 섬유박물관 관람과 함께 대구 일대 문화투어가 함께 마련되어 있으니 참가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DTC 섬유박물관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aegu Textile Complex,DTC)섬유박물관은 대한민국의 유일의 종합섬유박물관으로, 우리나라 섬유·패션의 역사를 조망함과 함께 나아갈 방향을 찾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섬유박물관의 전시공간은 패션관,산업관,미래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대기업과 중소기업, 유관기관들이 참여함으로써 역사성과 전문성 등이 알차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내외에는 실과 바늘,누에고치 컨셉 등으로 제작한 조형물들이 곳곳에 설치, 문화적 여건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섬유·패션에 대한 기획의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고, 비즈니스와 문화가 어우러진 신개념의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Daegu Textile Complex

대구근대골목투어

대구는 한국전쟁 당시 다른 지역에 비해 피해가 크지 않아 전시 전후의 생활상이 골목길 곳곳에 잘 유지되어 왔습니다. 현재와 미래, 그리고 과거가 맞물려 있는 대구 시내의 골목길 투어를 통해 추억을 떠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Daegu Modern Cultural Street Tour

방짜유기박물관

방짜유기박물관은 전국 유일의 방짜유기를 테마로 한 전문박물관으로서 자랑스러운 고유문화유산인 방짜유기와 그 제작기술을 전승 보존하며 후손들에게 '우리 것'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주된 목표로 합니다.

세계적으로도 그 기술 보존국이 드문 방짜유기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을 높이는 한편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꾀하는 21세기 문화경쟁의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 각종 문화예술 공연 등을 마련하여 인상적이고 특화된 문화예술공간으로써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방짜유기박물관의 주요 소장품은 1983년에 중요무형문화재 제77호로 지정된 유기장 이봉주翁이 평생 제작하고 수집한 방짜유기 275종 1,489점으로서 대구광역시가 무상 기증받아 소중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Bangjja Yugi Museum